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우리가 운전을 하다 보면 뜻하지 않게 주정차를 잠시 할 때가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운이 안 좋게 카메라에 찍히는 경우 과태료를 내게 되어 억울한 상황이 종종 발생합니다. 그래서 이런 상황을 예방하기 위하여 주정차 단속 알림, 교통 위반·미납 과태료 확인 등 운전자에게 필요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는 휘슬 App을 통해 주정차단속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여 미리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휘슬이란?
휘슬은 앞서 말한 거와 같이 운저자를 위해 지역 통합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며, 교통 위반·미납 과태료 조회 및 납부, 주변 주차장 확인 등 운저자를 위한 생활형 밀착 App입니다. 휘슬의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는 무료이며, 현재 58개의 지역에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그 밖에 불법 주정차 간편 신고하기, 채팅, 커뮤니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정차 단속 알림 신청방법
주정차 단속 알림 신청방법은 알림을 받고 싶어 하려는 차량의 명의를 선택하신 후에 차량번호를 등록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본인 명의 차량이 아닐 경우 소유자의 승인이 필요하며, 소유자가 24시간 이내 수락하지 않는 경우 해당 요청은 자동 취소됩니다. 소유자 승인이 어려운 경우 자동차 등록증을 첨부하시면 소유자 승인 없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주의
- 등록된 지자체의 고정 및 이동형 CCTV로 단속된 차량만 알림 발송
- 각 시·도에서 직접 운영하는 CCTV, 즉시단속구역, 버스탑재형 CCTV, 스마트폰신고는 알림 발송 미제공
- 알림 여부와 관계없이 위반 확정 시 과태료 부과
교통위반·미납 과태료 조회하기
과태료 및 범칙금 내역은 각 지자체 및 관청의 위반사실여부 확인 절차로 실시간으로 조회되지 않으며(최대 2개월), 이미 납부된 내역을 제외한 현재 미납 및 체납 중인 내역만 조회됩니다. 과속·신호위반 조회 경우 차량 소유자만 조회가능합니다. 조회 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본인이 소유한 모든 차량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불법 주정차 간편 신고하기
운전 중 통행을 불편하게 하는 차량이 있다면, 휘슬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불법 주정차 신고 시간은 평일(월~금) 오전 8시에서 오후 9시까지이며, 주말(토~일) 및 공휴일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 신고가 가능합니다.